인도는 4 천억 달러의 외환 보유고를 보유해야합니까?
인도 준비 은행 (RBI)의 외환 (외환) 준비금은 현재 4 천억 달러를 넘어 섰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축하하고 있습니다. 이 열은 다른보기를 취합니다.
국가가 고정 환율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외환 수요가 높고 수요를 줄이기 위해 환율을 인상 할 수없는 경우 중앙 은행은 외환을 공급하고 과도한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준비금을 확보해야합니다. 반대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 외환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외환 보유고가 요구되지 않는다.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유연성이 외환 시장에서 상당한 변동성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경우 외환 보유고를 중앙 은행에 보유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중앙 은행이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한 경우보다 여러 목적을 가진 중앙 은행이 있다면이 필요성은 더 많이 발생합니다. 후자의 경우 통화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습니다. 가격 메커니즘이 더 잘 작동하고 외환 보유고로 안정화의 필요성이 적습니다.
RBI는 1990 년대 초반부터 유연한 환율을 사용 해왔다. 그 전에는 고정 환율 제도를 따랐다. (실제로 1990-91 년에 국제 수지 위기가 발생한 중요한 이유이다). 또한 2016 년 6 월에 공식적으로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했습니다 (이전에 RBI는 다중 지표 접근법을 따르며, 이는 2013 년 외환 시장에서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틀림없이 역할을했습니다). 정책 체제의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감안할 때 현재 RBI가 매우 큰 준비금을 유지할 필요는 없다. 이는 인도뿐만 아니라 비슷한 위치에있는 대부분의 다른 신흥 경제에서도 우연히 사실입니다.
외환 보유액을 줄이기위한이 제안은 2004-05 년에 기획위원회 (the Commission Commission)에서 일찍부터 제기되었지만 비판을 받았다. 그 비판이 항상 유효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Arvind Panagariya (현재 Columbia University)의 2008 년 저서 "인도 : The Emerging Giant"에 대한 비판은 실제로 외환 보유액에서 인프라 프로젝트 투자에 이르는 단기 조정 프로세스에 관한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최적 수준의 매장량 문제. 이 논쟁은 나무 숲을 놓쳤다. 제안을 다시 검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종종 forex 준비금을 수입 6 개월의 가치와 동일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Kaushik Basu (코넬 대학) 외환 보유고는 수입이 아닌 전체 경상 수지 적자에 대한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척도로 RBI의 외환 보유고는 엄청 크다. 우리가 경상 수지 적자를 GDP의 7.5 % (극도로 높음)로 취하면 외환 보유고가 약 850 억 달러가 필요할 것입니다. 실제 매장량은 4 천억 달러입니다.
3 월 말에 외환 보유고는 인도 총 외채의 78.4 %에 달했다. 이것은 매우 큰 비율입니다. 단기 부채가 총 부채의 23.8 %에 불과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사용 된 개념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외환 보유고가 핫머니의 흐름 (핫머니이기는 주식 투자의 부분 포함)에 비해 필수적인 이야기는 변하지 않고 다른 정책도 채택 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Johns Hopkins 대학의 Anton Korinek (Anton Korinek)에 따르면 일련의 논문에서 금융 사역은 자본 유입 또는 유출에 대한 세금을 갑작스럽고 크게 부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세금은 거대한 자본 흐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루피는 그다지 감사하지도, 가치를 떨어 뜨리지도 않을 것이다.
대형 외환 보유고를 유지하는 대신 자금이 유용한 인프라 프로젝트에 자금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다면 수익률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의 기회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대조적으로, 조세 정책이 사용된다면, 수익은 MoF를 위해 상승 할 것이다 (그리고 큰 외환 보유고의 비용은 RBI에 의해 초래되지 않는다). 따라서 제안 된 조세 정책은 루피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외환 보유고를 사용하는 정책보다 우수합니다.
아직 또 다른 보호 장치가 있습니다. 인도는 국제 통화 기금 (IMF) 또는 다른 곳에서 저렴한 신용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신용 한도는 미래에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인도에게 차용 할 권리 (의무는 아님)를 부여하는 옵션입니다. 이 저자는 여러 논문에서 많은 외국환 준비금의 필요성을 줄였습니다. 인도는 이미 500 억 달러 규모의 신용 한도를 갖고있다. 추가 크레딧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는 훨씬 적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매장량이 인도의 보유량보다 훨씬 크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이야기이다. 위안화는 오랫동안 저평가되어 있었고, 이는 수출을 밀어 올렸다. 대형 매장량은 그 정책의 누적 효과입니다. 그러나 그 이야기는 끝났고 지금은 복제 할 수 없습니다. 또한 2014 년 중국의 매장량은 3 조 8,200 억 달러 였지만 현재 3 조 1 천억 달러로 감소했다. 그들은 더 내려올 것 같습니다. 또한 외환 보유액 중 8 천억 달러는 중국의 국부 펀드이다.
RBI에 큰 외화 자산이 있어야한다면 (실제로는 필요 없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부분은 유동성이 있고 낮은 수익률 (1 % 이하)을 나타내는 표준 외환 보유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없고 높은 수익을주는 국부 펀드가 될 수 있습니다.
Gurbachan Singh은 Indian Statistical Institute (델리 센터)와 Ashoka University에서 교수직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경제 및 정책 포털 인 Ideas For India의 허락하에 게시 됨.
rbi가 외환 보유고를 유지하는 이유
힌두 그룹 간행물.
2000 년 9 월 11 일 월요일.
RBI는 왜 외환 보유고에 대해 편집증입니까?
RBI에 대한 가장 최근의 연례 보고서는 전임자들의 높은 기준을 유지합니다. 그것은 학식에 집착하지 않고 박식하며 중앙 은행 보고서에서 중요한 객관성에 대한 인상을 전달합니다.
1999-2000 년까지 경제 성과를 칭찬함에 따라 중앙 은행은 사실상 환율 안정성을 유지하고 이자율이 지나치게 높아지지 않고 신용 경색 및 가격 수준을 유지하는 복잡한 업무를 관리하는 자체 역할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안정. 이 보고서는 1999-2000 년 동향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목적을 제공하지만 RBI가 경제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는 점을 헛되이 살펴 봅니다.
최신 연례 보고서가 중앙 은행의 환율 및 금리에 대한 우리의 생각에 대한 지식을 많이 부여하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해야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특히 금전 및 신용 정책에 대한 주지사의 설명과 관련하여 타점과 기타 중요한 문제에 대한 타점의 환영 과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객관적인 조건은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무역 수지 적자가 높고 보유액을 양호하게 유지하는 것은 NRI 예금과 FII 흐름을 포함하여 자본 흐름 뿐이다. RBI의 준비금 수준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준비금이 감소하는 경향이있는 구조 작업과 관련하여 보여 지듯이, 중앙 은행이보다 안정적인 일부 추가 매장량을 확보하기 위해 성립세를 취할 필요성이 있음을 나타낼 것이다 자연.
아마, RBI는 3 억 4 천만 달러에 선순위 국채 문제를 만들어 그 준비금을 조성했으면 좋았을 것이다. 6 - 8 개월 전, 세계 시장은 상당히 호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RBI는 채무 증서에 대한 정통성에 위배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도록 대출을 늘리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냉담했다. 그러나 정책 당국의 준비금 수준에 대한 민감성을 감안할 때 보호 장치는 세계 시장이 인도에 유리한 시점에 장기 채권 발행 문제에 대한 대안을 포함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기회가 다시는 오지 않는 것처럼 아닙니다. 중국은 100 년 만기 채권을 부순으로써 그러한 개혁을 시도했다. 인도는 예비 수준의 작은 변동과 관련하여 현재 두려움의 정신병으로부터 배우면서 행동을 취해야합니다. 이미 NRI를 겨냥한 Resibent India Bonds (RIBs)의 또 다른 트렌치에 관한 소문이 있습니다. 필자의 견해로는 세계 시장에서 신중하게 해결 된 국채 문제의 경로를 채택하는 것이 훨씬 낫다.
이것은 중앙 은행이 외환 시장에서 거의 안정을 유지한다는 성과를 자랑스럽게 자랑 스럽다는 것을 인정해야한다고 말했다. RBI는 많은 동아시아 국가들이 직면 한 대안과 가까운 혼란 상황을 감안할 때, 인도는 외부의 전면에 지속적으로 인도의 생존 능력을 유지하는 역할에 대해 정당하게 인식하고있다. 또한 작년에 RBI는 투자자와 기업이 정한만큼 자본 계정을보다 완전하게 전환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을 인정해야한다. 그러나 당좌 계좌 제한은이 자유가 자본 거래를 남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계속됩니다.
개혁은 당좌 계좌 거래가 진정으로 자유로운 경우에만 완료 될 것입니다. 최근의 경험은 RBI가 우리의 내부 투자자를 방해하는 제한을 자유화하는 데 광범위하게 기여할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 일으킨다. FDI는 많은 분야에서 자동으로 처리되었으며, FII는 노출에 대한 전방 커버가 허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거시 경제적 측면에 잘 맞지 않는다. 타점에는 예약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과 센터의 회계에서 높은 재정 적자가 우려된다. 최근 수치는 GDP의 9.9 %로 증가한 적자를 보여준다. 오일 풀 적자는 적자에 대한 추가 상승을 위협합니다. 센터는 지출 통제 및 수입 증대를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현재 정치적인 맥락에서이 모든 것을 성공시키는 데 얼마나 많은 돈이 걸릴 것인가? RBI는 의무를 다했다. 정부 당국에 재정 적자에 대한 위험에 대해 경고했다.
타점 자신에 대한 설명으로 돌아 가면, 그것은 여전히 의문의 여지가있는 이익에 달려있는 건강한 기록을 계속 유지합니다. 비상 준비금 및 자산 개발 수익에 막대한 기여를 한 후 1999-2000 년 동안의 이익은 t Rs입니다. 14,694 crores, Rs에 비해 상당한 증가. 1998-99 년 동안 9,025 crores. 이익은 본질적으로 외국 및 국내 자산에 대한이자 수익에서 비롯됩니다. 전자는 수율의 변화로 인한 자본 가치의 변화에 의해 약화 된 다양한 중앙 은행과 함께 보유한 외환 보유고를 구성한다.
외환 보유고는 5 %의 순수익을 기록했으며 1998-99 년의 5.1 %보다 약간 감소했습니다. 세계 금융 시장의 변동 조건으로 인해 Rs의 자본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유가 증권 매매에서 465 대 RBI는 외환 보유고가 개인 투자자에게 노출되는 것에 대해 엄격한 통제를 설정했다. 그것은 철학 "믿을만한 것보다 안전합니다"를 올바르게 믿습니다.
RBI가 보유한 370 억 달러의 준비금에 대한 안전과 일관된 수익률 최적화 문제는 대차 대조표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또한 타점의 계정에있는 3 십억 달러의 금이 실질적으로 기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허용해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들 보유 자산의 가치가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RBI는 국내 자산, 주로 연방 정부에 대한 대출에 대해 적절한 수익을 올린다. 이것은 Rs에서 일어났습니다. 1995-96 년에 6,098 crores에 Rs. 1999-2000 년에 14,928 crores. 이 수익률은 RBI에서 가져온 대출에 대한 정부의 지불을 나타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폐 화"라고합니다. 국내외로부터 얻은 총 수입은 Rs입니다. 1995 년에서 1996 년 사이의 두 배인 21,960 크로이입니다.
RBI는 Rs를 양도하기로 결정했다. 우발 사태 대비 및 6,554 crores. 711 crores를 자산 개발 준비금에 투자하여 순이익은 Rs. 14,694 crores. Rs의 총지출을 허용 한 후에 5,340 crores, 그물 일회용 inc Ome은 Rs입니다. 9,354 crores. 상황에 따라 연방 정부에 양도 될 잉여 물은 루피 (Rs)가 될 것이다. 9,350 crores, Rs보다 현저한 개선. 1998 년에서 1999 년 사이에 4,470 대가 판매되었습니다.
독자들은이 칼럼에서 RBI의 순이익 증가를 반영하여 RBI의 이윤 전가에 대한 합리적 패턴에 대한 질문을 추구했음을 상기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우발 사태 준비금 및 자산 개발과 같은 자금 이전 규정은 잉여금의 대부분을 그대로 흡수하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RBI의 잉여는 적자 자금 조달에 대한이자로 발생한다. 나는 이러한 이익이 합법적으로 정부에 속해 있으며 RBI는 잉여의 대부분을 배당금으로 연방 정부에 이전하도록 노력해야한다고 주장했다. Rs의 전체 초과분을 보는 것은 만족 스럽습니다. 1998-99 년 동안 RBI의 소득 중 1999-2000 년에 5,000 크로커가 정부에 제안 된 이전에 반영되었다.
아이러니 컬하지만, Rs를 설명하는 RBI는 사실입니다. 연방 정부 출신의 5 개 에퀴티, 거의 Rs. 배당금으로 9,500 크로이의 이익. 그것은 이익을 창출하고 돈을 창출하고 정부에게도 돈을 빌려주기 때문입니다. 즉, 그것은 seignorage의 일부입니다. 타점의 주인 인 주권자, 즉 인도 정부에 속합니다.
인도 경제의 전반적인 전망으로 돌아 가면 의문의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높은 무역 적자와 세계 석유 제품 가격의 추세로 인한 추가 압력은 RBI에 계속 영향을 미친다. 현재 RBI는 수출 및 비가역 부문의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있다. 예후는 두 가지면에서 모두 좋은 편이지만, 매장량이 조금 떨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민감합니다. 그러므로 RBI가 NRI로부터 RIB의 또 다른 트렌치를 올려 예비비에 안전 마진을 추가하려고 시도 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선호하는 옵션이 인도가 전세계 국채 시장에 4-5 억 달러에 접근 할 것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 현재 세계 석유 가격 및 기타 불확실성에 비추어 자사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인도가 국채 시장에 진입하는 데 대한 인프라는 없다. 단기 및 고비 점의 RIB 루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주권 국경 루트에가는 것이 훨씬 용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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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i가 외환 보유고를 유지하는 이유
온라인 강의실은 인도 경제와 관련된 개념 및 아이디어의 간단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최소 예약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RBI는 새로운 통화를 어떻게 발행합니까?
채권 발행과 그 준비금 보류 간의 관계는 대개 전 세계 중앙 은행의 예비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비 시스템은 새로운 통화 문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인도에서는 RBI가 금 및 외환 (외화)으로 구성된 보유 비축 통화로 통화를 발행합니다. 타점에 대해서는 RBI가 현재 최소 보유 시스템을 따른다. 최소 예약 시스템 (MRS)은 1956 년 이후로 계속됩니다.
최소 준비 제도 하에서 RBI는 금화와 금괴 및 외화로 구성된 최소 200 억 루피를 유지해야합니다. 총 Rs 200 crores 중 Rs115 crore는 금화 또는 금괴 형태 여야합니다. MRS로 전환하는 목적은 경제에서의 거래 증가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화 공급을 확대하는 것이 었습니다.
최소한의 준비금은 신뢰의 토큰이며 RBI가 발행 한 새로운 통화 금액과 실질적인 관련이 없다. 최저 보유 제도 하에서 RBI는 예치금을 보유함으로써 무제한 통화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BI는 국민의 경제 성장 및 거래 필요성을 토대로 새로운 통화 발행을위한 원칙이나 규칙을 따른다.
타점은 어떻게 새로운 통화를 발행합니까?
매년 RBI는 예상되는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통화 공급 확대 목표를 세웁니다. 경제 성장이 높을수록 RBI가 새로 발행 한 자금이 더 많이 확대 될 것이다. 이 전략은 RBI가 인플레이션을 억제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거래 요구를 충족 할 수있게 도와줍니다.
마찬가지로, RBI는 자산을 확보하면서 경제에 새로운 통화를 발행합니다. 이러한 자산은 외화 또는 국채입니다. 새 통화의 모든 단위는 RBI의 책임입니다. 이 책임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동일한 양의 자산이 있어야합니다. 조달 된 외화 및 국채는 RBI의 자산으로 구성되는 반면 새로 발행 된 통화는 부채입니다. RBI가 구입 한 외화는 은행 부서에 보관되며 새 통화 발행을위한 잔금은 MRS가 적용됩니다.
인도는 4 천억 달러의 외환 보유고를 보유해야합니까?
인도 준비 은행 (RBI)의 외환 (외환) 준비금은 현재 4 천억 달러를 넘어 섰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축하하고 있습니다. 이 열은 다른보기를 취합니다.
국가가 고정 환율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외환 수요가 높고 수요를 줄이기 위해 환율을 인상 할 수없는 경우 중앙 은행은 외환을 공급하고 과도한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준비금을 확보해야합니다. 반대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 외환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외환 보유고가 요구되지 않는다.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유연성이 외환 시장에서 상당한 변동성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경우 외환 보유고를 중앙 은행에 보유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중앙 은행이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한 경우보다 여러 목적을 가진 중앙 은행이 있다면이 필요성은 더 많이 발생합니다. 후자의 경우 통화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습니다. 가격 메커니즘이 더 잘 작동하고 외환 보유고로 안정화의 필요성이 적습니다.
RBI는 1990 년대 초반부터 유연한 환율을 사용 해왔다. 그 전에는 고정 환율 제도를 따랐다. (실제로 1990-91 년에 국제 수지 위기가 발생한 중요한 이유이다). 또한 2016 년 6 월에 공식적으로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했습니다 (이전에 RBI는 다중 지표 접근법을 따르며, 이는 2013 년 외환 시장에서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틀림없이 역할을했습니다). 정책 체제의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감안할 때 현재 RBI가 매우 큰 준비금을 유지할 필요는 없다. 이는 인도뿐만 아니라 비슷한 위치에있는 대부분의 다른 신흥 경제에서도 우연히 사실입니다.
외환 보유액을 줄이기위한이 제안은 2004-05 년에 기획위원회 (the Commission Commission)에서 일찍부터 제기되었지만 비판을 받았다. 그 비판이 항상 유효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Arvind Panagariya (현재 Columbia University)의 2008 년 저서 "인도 : The Emerging Giant"에 대한 비판은 실제로 외환 보유액에서 인프라 프로젝트 투자에 이르는 단기 조정 프로세스에 관한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최적 수준의 매장량 문제. 이 논쟁은 나무 숲을 놓쳤다. 제안을 다시 검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종종 forex 준비금을 수입 6 개월의 가치와 동일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Kaushik Basu (코넬 대학) 외환 보유고는 수입이 아닌 전체 경상 수지 적자에 대한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척도로 RBI의 외환 보유고는 엄청 크다. 우리가 경상 수지 적자를 GDP의 7.5 % (극도로 높음)로 취하면 외환 보유고가 약 850 억 달러가 필요할 것입니다. 실제 매장량은 4 천억 달러입니다.
3 월 말에 외환 보유고는 인도 총 외채의 78.4 %에 달했다. 이것은 매우 큰 비율입니다. 단기 부채가 총 부채의 23.8 %에 불과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사용 된 개념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외환 보유고가 핫머니의 흐름 (핫머니 인 주식 투자 부분 포함)에 비해 필수적인 이야기는 변하지 않고 다른 정책도 채택된다면 더 중요합니다.
Johns Hopkins 대학의 Anton Korinek (Anton Korinek)에 따르면 일련의 논문에서 금융 사역은 자본 유입 또는 유출에 대한 세금을 갑작스럽고 크게 부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세금은 거대한 자본 흐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루피는 그다지 감사하지도, 가치를 떨어 뜨리지도 않을 것이다.
대형 외환 보유고를 유지하는 대신 자금이 유용한 인프라 프로젝트에 자금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다면 수익률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의 기회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대조적으로, 조세 정책이 사용된다면, 수익은 MoF를 위해 상승 할 것이다 (그리고 큰 외환 보유고의 비용은 RBI에 의해 초래되지 않는다). 따라서 제안 된 조세 정책은 루피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외환 보유고를 사용하는 정책보다 우수합니다.
아직 또 다른 보호 장치가 있습니다. 인도는 국제 통화 기금 (IMF) 또는 다른 곳에서 저렴한 신용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신용 한도는 미래에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인도에게 차용 할 권리 (의무는 아님)를 부여하는 옵션입니다. 이 저자는 여러 논문에서 많은 외국환 준비금의 필요성을 줄였습니다. 인도는 이미 500 억 달러 규모의 신용 한도를 갖고있다. 추가 크레딧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는 훨씬 적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매장량이 인도의 보유량보다 훨씬 크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이야기이다. 위안화는 오랫동안 저평가되어 있었고, 이는 수출을 밀어 올렸다. 대형 매장량은 그 정책의 누적 효과입니다. 그러나 그 이야기는 끝났고 지금은 복제 할 수 없습니다. 또한 2014 년 중국의 매장량은 3 조 8,200 억 달러 였지만 현재 3 조 1 천억 달러로 감소했다. 그들은 더 내려올 것 같습니다. 또한 외환 보유액 중 8 천억 달러는 중국의 국부 펀드이다.
RBI에 큰 외화 자산이 있어야한다면 (실제로는 필요 없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부분은 유동성이 있고 낮은 수익률 (1 % 이하)을 나타내는 표준 외환 보유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없고 높은 수익을주는 국부 펀드가 될 수 있습니다.
Gurbachan Singh은 Indian Statistical Institute (델리 센터)와 Ashoka University에서 교수직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경제 및 정책 포털 인 Ideas For India의 허락하에 게시 됨.
온라인 강의실은 인도 경제와 관련된 개념 및 아이디어의 간단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최소 예약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RBI는 새로운 통화를 어떻게 발행합니까?
채권 발행과 그 준비금 보류 간의 관계는 대개 전 세계 중앙 은행의 예비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비 시스템은 새로운 통화 문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인도에서는 RBI가 금 및 외환 (외화)으로 구성된 보유 비축 통화로 통화를 발행합니다. 타점에 대해서는 RBI가 현재 최소 보유 시스템을 따른다. 최소 예약 시스템 (MRS)은 1956 년 이후로 계속됩니다.
최소 준비 제도 하에서 RBI는 금화와 금괴 및 외화로 구성된 최소 200 억 루피를 유지해야합니다. 총 Rs 200 crores 중 Rs115 crore는 금화 또는 금괴 형태 여야합니다. MRS로 전환하는 목적은 경제에서의 거래 증가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통화 공급을 확대하는 것이 었습니다.
최소한의 준비금은 신뢰의 토큰이며 RBI가 발행 한 새로운 통화 금액과 실질적인 관련이 없다. 최저 보유 제도 하에서 RBI는 예치금을 보유함으로써 무제한 통화를 발행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BI는 국민의 경제 성장 및 거래 필요성을 토대로 새로운 통화 발행을위한 원칙이나 규칙을 따른다.
타점은 어떻게 새로운 통화를 발행합니까?
매년 RBI는 예상되는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통화 공급 확대 목표를 세웁니다. 경제 성장이 높을수록 RBI가 새로 발행 한 자금이 더 많이 확대 될 것이다. 이 전략은 RBI가 인플레이션을 억제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거래 요구를 충족 할 수있게 도와줍니다.
마찬가지로, RBI는 자산을 확보하면서 경제에 새로운 통화를 발행합니다. 이러한 자산은 외화 또는 국채입니다. 새 통화의 모든 단위는 RBI의 책임입니다. 이 책임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동일한 양의 자산이 있어야합니다. 조달 된 외화 및 국채는 RBI의 자산으로 구성되는 반면 새로 발행 된 통화는 부채입니다. RBI가 구입 한 외화는 은행 부서에 보관되며 새 통화 발행을위한 잔금은 MRS가 적용됩니다.
인도는 4 천억 달러의 외환 보유고를 보유해야합니까?
인도 준비 은행 (RBI)의 외환 (외환) 준비금은 현재 4 천억 달러를 넘어 섰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축하하고 있습니다. 이 열은 다른보기를 취합니다.
국가가 고정 환율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외환 수요가 높고 수요를 줄이기 위해 환율을 인상 할 수없는 경우 중앙 은행은 외환을 공급하고 과도한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준비금을 확보해야합니다. 반대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 외환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외환 보유고가 요구되지 않는다.
유연한 환율 체제 하에서는 유연성이 외환 시장에서 상당한 변동성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경우 외환 보유고를 중앙 은행에 보유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중앙 은행이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한 경우보다 여러 목적을 가진 중앙 은행이 있다면이 필요성은 더 많이 발생합니다. 후자의 경우 통화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적습니다. 가격 메커니즘이 더 잘 작동하고 외환 보유고로 안정화의 필요성이 적습니다.
RBI는 1990 년대 초반부터 유연한 환율을 사용 해왔다. 그 전에는 고정 환율 제도를 따랐다. (실제로 1990-91 년에 국제 수지 위기가 발생한 중요한 이유이다). 또한 2016 년 6 월에 공식적으로 인플레이션 타겟팅을 채택했습니다 (이전에 RBI는 다중 지표 접근법을 따르며, 이는 2013 년 외환 시장에서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틀림없이 역할을했습니다). 정책 체제의 두 가지 중요한 변화를 감안할 때 현재 RBI가 매우 큰 준비금을 유지할 필요는 없다. 이는 인도뿐만 아니라 비슷한 위치에있는 대부분의 다른 신흥 경제에서도 우연히 사실입니다.
외환 보유액을 줄이기위한이 제안은 2004-05 년에 기획위원회 (the Commission Commission)에서 일찍부터 제기되었지만 비판을 받았다. 그 비판이 항상 유효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Arvind Panagariya (현재 Columbia University)의 2008 년 저서 "인도 : The Emerging Giant"에 대한 비판은 실제로 외환 보유액에서 인프라 프로젝트 투자에 이르는 단기 조정 프로세스에 관한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최적 수준의 매장량 문제. 이 논쟁은 나무 숲을 놓쳤다. 제안을 다시 검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종종 forex 준비금을 수입 6 개월의 가치와 동일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Kaushik Basu (코넬 대학) 외환 보유고는 수입이 아닌 전체 경상 수지 적자에 대한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척도로 RBI의 외환 보유고는 엄청 크다. 우리가 경상 수지 적자를 GDP의 7.5 % (극도로 높음)로 취하면 외환 보유고가 약 850 억 달러가 필요할 것입니다. 실제 매장량은 4 천억 달러입니다.
3 월 말에 외환 보유고는 인도 총 외채의 78.4 %에 달했다. 이것은 매우 큰 비율입니다. 단기 부채가 총 부채의 23.8 %에 불과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사용 된 개념에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외환 보유고가 핫머니의 흐름 (핫머니 인 주식 투자 부분 포함)에 비해 필수적인 이야기는 변하지 않고 다른 정책도 채택된다면 더 중요합니다.
Johns Hopkins 대학의 Anton Korinek (Anton Korinek)에 따르면 일련의 논문에서 금융 사역은 자본 유입 또는 유출에 대한 세금을 갑작스럽고 크게 부과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세금은 거대한 자본 흐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루피는 그다지 감사하지도, 가치를 떨어 뜨리지도 않을 것이다.
대형 외환 보유고를 유지하는 대신 자금이 유용한 인프라 프로젝트에 자금을 공급하는 데 사용된다면 수익률은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의 기회 비용은 매우 높습니다. 대조적으로, 조세 정책이 사용된다면, 수익은 MoF를 위해 상승 할 것이다 (그리고 큰 외환 보유고의 비용은 RBI에 의해 초래되지 않는다). 따라서 제안 된 조세 정책은 루피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외환 보유고를 사용하는 정책보다 우수합니다.
아직 또 다른 보호 장치가 있습니다. 인도는 국제 통화 기금 (IMF) 또는 다른 곳에서 저렴한 신용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신용 한도는 미래에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인도에게 차용 할 권리 (의무는 아님)를 부여하는 옵션입니다. 이 저자는 여러 논문에서 많은 외국환 준비금의 필요성을 줄였습니다. 인도는 이미 500 억 달러 규모의 신용 한도를 갖고있다. 추가 크레딧 한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환 보유고는 훨씬 적을 수 있습니다.
중국의 매장량이 인도의 보유량보다 훨씬 크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이야기이다. 위안화는 오랫동안 저평가되어 있었고, 이는 수출을 밀어 올렸다. 대형 매장량은 그 정책의 누적 효과입니다. 그러나 그 이야기는 끝났고 지금은 복제 할 수 없습니다. 또한 2014 년 중국의 매장량은 3 조 8,200 억 달러 였지만 현재 3 조 1 천억 달러로 감소했다. 그들은 더 내려올 것 같습니다. 또한 외환 보유액 중 8 천억 달러는 중국의 국부 펀드이다.
RBI에 큰 외화 자산이 있어야한다면 (실제로는 필요 없음)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부분은 유동성이 있고 낮은 수익률 (1 % 이하)을 나타내는 표준 외환 보유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없고 높은 수익을주는 국부 펀드가 될 수 있습니다.
Gurbachan Singh은 Indian Statistical Institute (델리 센터)와 Ashoka University에서 교수직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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